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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동의청원은 대한민국 국민이 국회에 자신의 의견을 전달하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민동의청원이라는 도구를 통해 사회 문제에 대한 공감과 관심을 불어 일으킬 수 있어 최근에는 그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청원을 제출하고, 동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에 바로 연결이 됩니다.
1. 네이버, 구글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국민청원게시판을 검색합니다.
2.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처음 화면에 청원서를 작성할 수 있는 '청원하기'와 기존 청원에 '동의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3. 검색창에서 주요 키워드를 검색해서 특정 청원을 바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청원서를 제출하는 절차와 양식이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청원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필수이므로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2. 인적사항 입력: 이름, 연락처 등 인적사항을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3. 처리결과 통지매체 선택: 청원 처리 결과를 연락받을 방법을 선택합니다.
메인 화면의 '청원서 작성' 버튼을 눌러 국민동의청원서를 작성합니다.
1. 제목: 'OO에 관한 청원'이라는 형식으로 작성합니다.
2. 취지: 청원을 하는 목적을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3. 청원 이유 및 내용: 청원의 이유와 근거를 4000자 내외로 상세히 작성합니다.
4. 해시태그: 청원의 내용을 대표할 수 있는 키워드를 몇 개 입력합니다.
5. 청원서 제출: 청원서 작성이 완료되면 '청원서등록' 버튼을 눌러 제출합니다.
1. 동의서 작성을 하기 위해서는 메인 화면에서 '동의하러 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검색 및 정렬: 검색어를 입력하여 원하는 청원을 찾거나, '최다동의순', '만료임박순', '최근공개순'으로 정렬하여 청원을 찾습니다.
3. 동의하기: 원하는 청원을 선택하고 '동의하기' 버튼을 눌러 동의합니다.
4. 5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으면 해당 청원은 관련 위원회로 이관되어 처리됩니다.
국민동의청원 제도는 국민의 목소리를 국회에 전달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으로 메인 화면에는 가장 많은 동의를 받은 청원들이 표시됩니다.
여러 목소리와 의견을 자유롭게 낼 수 있는 국민동의청원에 대한 관심을 통해 사회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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